KNCC

인권주간 NCCK·국가인권위원회 공동 기자회견

입력 : 2007-11-23 04:16:56 수정 :

인쇄

주님의 평화가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이하 NCCK)는 그동안 세계인권선언일인 12월10일 전 주간을 ‘인권주간’으로 정하고, 인권주간예배를 드려왔습니다.  

올해는 특히 국가인권위원회와 협력하여 『인권주간공동예배』드립니다. 이를 알리기 위한 기자회견을 11월 28일(수)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실에서 갖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와 함께 『인권주간 포스터』와 『자료집』을 발간하여 NCCK 회원교단과 지역 NCCK 선교협의회 그리고 지역 교회에 배포 중에 있습니다.  

이는 지난 9월 11일 국가인권위원회 안경환 위원장이 본 협의회 권오성 총무를 방문해 “생활인권,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교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발언에, NCCK 인권주간을 맞아 전국의 교회들과 함께 인권에 대한 중요성을 나누는 일에 협력하겠다는 의사에 따라 이루어 졌습니다.  

NCCK 정의평화위원회는 2007년 12월 9일(일)에 인권주일연합예배를 부천성은감리교회에서 드립니다. 국가인권위원회와 함께 만든 인권주간 포스터와 인권주간 자료집을 활용해 지역 교회들도 인권예배를 드릴 예정입니다. 

특별히 이번 2007년 인권주간에는 우리 사회의 인권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국가인권위원회와 협력으로 더욱 뜻 깊은 인권주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 아         래 -

일시 : 2007년 11월 28일(수) 오전10시
장소 : 교회협 총무실
참석자 : 유원규 목사 (NCCK 정의평화위원장),
            김칠준 사무총장(국가인권위원회)
내용 : 인권주간 공동예배 포스터, 인권주간 자료집 소개 및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