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평화통일 남북공동기도주일 연합예배 안내

입력 : 2012-08-08 10:56:52 수정 :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총무 김영주 목사, 이하 교회협)와 조선그리스도교연맹(이하 조그련)은 해방과 동시에 오랜 시간 지속되어왔던 분단의 역사를 평화통일로 귀결하자는 의미로 지난 1988년 ‘민족의 통일과 평화에 대한 한국기독교회 선언’을 발표한 이후 1989년부터 매년 8월 15일 주간을 <평화통일 남북공동기도주일>로 지켜오고 있으며, 공동기도주일에 맞추어 연합예배를 매년 드려오고 있습니다.

특별히 이번에 드려지는 남북공동기도주일 연합예배는 “광복의 기쁨을 통일된 조국에서!”라는 주제로 남북의 민간교류와 경제 협력 사업의 활발한 전개를 소망하는 마음을 모아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또한 60년 전에 민족이 함께 누렸던 광복의 기쁨을 이제는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통해 다시 한 번 누릴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예배를 드리게 됩니다. 예배 때 드려진 헌금은 북한 어린이들에게 삶의 꿈과 희망을 주는 일에 사용되어집니다.

또한 교회협과 조그련은 평화통일 남북공동기도주일을 맞아 평화통일 공동기도문을 공동으로 작성하여 예배에서 사용하고 있으며, 전국 교회와 해외 교회에 공동 기도문을 보내 한반도의 평화통일과 화해 협력을 위해 함께 기도해 줄 것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남북관계가 경색을 넘어 위기 가운데 있는 시점에 남북의 교회가 함께 평화통일을 위한 연합예배를 드리고 함께 작성한 공동기도문을 통해 평화통일을 위한 신앙고백을 함께 드리는 일은 정치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경색된 남북 관계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신앙을 통해 풀어나갈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일입니다.

아래와 같이 평화통일 남북공동기도주일 연합예배를 드리오니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일시 : 2012년 8월 12일(주일) 오후 2시 30분
2. 장소 : 성천교회(서울 노원구 월계4동 285-1, 02-990-0031)
3. 주제 : “광복의 기쁨을 통일된 조국에서!”
4. 예배 :
- 인도 : 나핵집 목사(교회협 화해통일위원회 부위원장, 열림교회)
- 기도 : 이승열 목사(대한예수교장로회 사회봉사부 총무)
- 설교 : 김기택 감독(교회협 화해통일위원회 위원장, 성천교회)
- 남북교회 공동기도문 : 유시경 신부(대한성공회 주교좌성당)
- 중보기도 : 김성은 교수(전 서울신학대학교 교수),
황숙영 총무(대한예수교장로회청년회전국연합회 총무)
임성이 장로(교회협 화해통일위원회 위원)
- 봉헌기도 : 전용호 목사(전 감리교 서부연회 총무)
- 축도 : 엄현섭 목사(기독교한국루터회 총회장)

5. 첨부 : 2012년 남북평화통일 공동기도주일 기도문은 www.kncc.or.kr 화해통일위원회 게시판에 있습니다.

** 문의 : 화해통일위원회 이창휘 간사(02-743-4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