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보도] 2014 장애주일 연합예배

입력 : 2014-04-18 10:33:40 수정 : 2019-07-01 17:46:43

인쇄

 

 

 

2014 장애주일연합예배가 4월 16일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 춘천 동부교회(김한호 목사)에서 드려졌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장애인소위원회(이하 NCCK 장애인소위원회)와 통합 총회 사회봉사부가 함께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라는 고린도전서 12장의 말씀을 주제로 예배를 준비했다.

 

NCCK 장애인소위원회 이예자 위원장의 인도로 춘천 동부교회 김한호 목사가 설교했다.

 

김한호 목사는 “무언가를 기념한다는 것은 기억하자는 좋은 취지가 있지만, 일 년 이날 하루 만 잘 넘기면 할 도리는 다 했다고 생각하게 되는 부작용도 있다.”며 활동의 일상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성도들의 인식 변화는 (장애인들과 사회 약자)함께 걸을 수 있는 사회로 한 걸음 더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된다.”며 “교회가 같이 걷기 위한 공간, 훈련받기 가장 좋은 곳이 되길 소망한다.”고 말씀을 전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김영주 총무도 “그리스도와 함께 한다는 것은 힘없고 약하고 몸이 불편한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을 말한다.”며 “(이번 장애주일이)작고 가난하고 약한 것에 힘을 쏟는 진정한 부활의 의미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기도하는 참석자1

 

기도하는 참석자2

 

대표기도-이계윤 목사

 

말씀읽기-안경은 간사

 

봉헌기도-홍기원 목사

 

설교자-김한호목사

 

성만찬분병위원들

 

성만찬집례-정광서목사

 

성만찬집례

 

성만찬참여

 

수화로 찬양하는 청각장애인들

 

인도-이예자선생

 

인사말-김영주총무

 

축도-조동교목사

 

특별찬양-시각장애인목회자찬양단

 

파송의말씀-이승열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