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2018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음악회’ 취재 및 보도요청의 건

입력 : 2018-12-05 08:35:44 수정 :

인쇄

보 도 자 료

 

교회협 언론 2018 - 152호(2018. 12. 5)

수 신 : 각 언론사

발 신 : 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

제 목 : ‘2018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음악회’ 취재 및 보도요청의 건

 

 

1. 주님의 평화를 빕니다.

 

2. 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공동의장 김희중 대주교, 이홍정 목사/ 이하 한국신앙과직제)에서는 한국 정교회, 천주교, 개신교 연합으로 2018년 12월 21일(금) 오후 7시 30분, 성공회 서울대성당에서 <2018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음악회 “평화+공생, 간절한 기다림”을 개최합니다.  

 

3. 1999년부터 시작한 성탄음악회는 그리스도교 간의 화해와 협력을 근간으로 종교, 정치, 경제, 사회 등 각계각층의 상생을 모색하고 사회·문화적으로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이들과 연대함으로 사회적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했습니다.

2018년은 평화에 대한 간절함이 그 어느 때보다 간절한 해였습니다. 1월 평창올림픽을 계기로 급작스레 몰려온 평화의 바람은 갈라진 70년에 마침표를 찍고 화해와 상생의 새로운 시작을 기대하게 하였고, 또 한편으로는 예멘 난민의 제주도 입국 이후 전 지구적 과제인 난민과 이주민 문제를 직접적으로 마주하며 다문화 다종교 시대에 이웃과 평화롭게 살 수 있는 과제에 직면하였습니다.

 

4. “하늘에는 영광, 땅에는 평화!”

말구유에 나신 예수님은 사랑과 평화를 위하여 고단한 우리의 삶 안으로 들어오셨다. 성탄음악회는 평화이신 예수님의 오심을 기뻐하며, 한반도에 불어온 평화의 봄바람이 구체화되고 난민과 이주민, 비정규직 노동자, 세월호 가족 등 우리의 이웃과 평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함께 기대하고 만들어가려는 다짐입니다.

 

5. 2018 성탄음악회는 구세군 서울후생원악대의 성탄 축하를 시작으로 장애청소년합창단 에반젤리의 합창과 평화로운 세상을 기대하고 다짐하는 뜻있는 음악인들의 공연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한국 춤사위로 펼치는 평화와 공생을 위한 기도, 그리고 이사야서 57장의 평화의 축복을 우리 전통의 정가(正歌)와 서양 전통의 그레고리안 찬트로 노래합니다.

특별히 남북의 평화와 서로 다르지만 지금 여기에서 함께 살아가는 우리의 행복한 공생의 길을 찾기 위한 특별 영상을 준비할 예정이며, 북측 그리스도인들의 성탄 축하와 평화 메시지, 그리고 이 땅에 살고 있었던, 그리고 살게 된 서로 다른 이웃들이 생각하는 평화의 길을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6. 난민과 이주민, 다문화가정, 비정규직 노동자, 세월호 유가족, 장애인, 그리고 힘차게 올 한해를 살아온 모든 이들이 함께하는 2018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음악회 “평화+공생, 간절한 기다림”의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 안 내 -

 

한국 정교회, 천주교, 개신교 연합

2018 이웃과 함께하는 성탄음악회 “평화+공생, 간절한 기다림”

 

1. 개요

1) 일시: 2018년 12월 21일(금) 19시 30분

2) 장소: 대한성공회 서울대성당

3) 참석대상

⑴ 누구나

⑵ 특별초청: 난민, 이주민, 다문화가족, 노동자, 장애우, 세월호 가족 외

 

 

2. 프로그램

- 악대: 구세군 서울후생원 악대

- 합창: 장애청소년합창단 에반젤리

- 노래: 김은영(소프라노), 장성일(바리톤)

- 정가와 그레고리안 찬트: 정마리

- 노래: 이현승(메조소프라노), 윤승욱(테너, 뮤지컬배우)

- 춤: 조경아(한국무용)

- 연주 오르간: 박옥주

- 영상: “더불어 평화롭게 살 수 있는 길은?”(안)

- 바이올린: 김수연

- 성탄 평화의 메시지:    김희중 대주교(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

  이홍정 목사(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무)

- 중창

- 다함께 노래 부르기: 출연자들과 관객이 함께

 

○ 주최 : 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

○ 주관 :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한국천주교주교회의(CBCK)

○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참가신청: https://goo.gl/forms/zoo4hDqhIzaqC3lU2

 

문의 : 한국신앙과직제 (02-743-4471)

 

 

The National Council of Churches in Korea (NCCK)

Tel. 02-742-8981   Fax. 02-744-6189

Email. kncc@kncc.or.kr   http://www.knc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