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아시아나케이오 해고노동자와 함께하는 사순절 금식기도회 (넷째 날 공동기도문)

입력 : 2021-02-25 12:29:24 수정 : 2021-02-25 12:29:49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정의평화위원회



아시아나케이오 해고노동자와 함께하는 사 순절 금식기도회

넷째 날 공동기도문

 

 

정의와 평화와 생명의 주님!

꽃피는 봄날에 해고되어 다시 꽃피는 봄날을 코앞에 두기까지 287일 동안 아시아나케이오 해고노동자들에게는 참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해고의 정당성을 따지는 국가기관인 지노위와 중노위는 아시아나케이오의 해고가 부당하다는 결정을 내리고 원직 복직시킬 것을 명령했습니다. 그러나 아시아나케이오를 실질적으로 지배하고 있는 박삼구 이사장은 국가기관의 법적인 결정도 무시하고, 앞날을 기약할 수 없는 소송을 제기하여 이분들을 다시금 벼랑 끝으로 내몰았습니다.


주님, 주님께서 아시아나케이오 해고노동자들 가운데 함께 하고 계심을 믿습니다. 이 해고노동자들이 험하고 사악한 자본과 싸우는 동안 더 이상 상처 입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어떤 난관을 만나더라도 능히 이겨내고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그리스도인들이 더 많은 연대와 응원, 더 깊은 관심과 격려로 끝까지 함께 하게 하옵소서.


이 분들이 지금까지 받은 모든 상처는 주님께서 싸매어주시고, 모든 아픔은 당신 안에서 치유해 주옵소서. 그리하여 이 분들의 의로운 투쟁을 통해 (주)케이오 안에서 너도 일하고 나도 일하고 너도 잘살고 나도 잘살 되, 올바로 잘 사는 노나메기 세상이 실현되게 하옵소서. 또한 부당한 해고를 거부하고 투쟁하는 이 땅의 모든 해고노동자들과도 함께해 주셔서 저들 모두 하루 속히 승리하여 일상을 회복하게 하옵소서.


노나메기 세상을 위해 투쟁하는 모든 해고노동자들을 응원하고 축복하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