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NCCK 에큐메니칼 선교포럼 (2021년 1차)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과 새로운 교회"

입력 : 2021-04-14 10:23:11 수정 : 2021-04-29 14:20:10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교회일치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교회일치위원회는 에큐메니칼 정신에 입각하여 한국 사회 이슈에 대한 각 회원 교단의 응답과 소통을 통해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협력하기 위해 '2021년 에큐메니칼 선교포럼'을 기획하였습니다. 


본 선교포럼을 통해서 한국 사회의 성장 신화에 매몰되어 서로 경쟁과 반목하는 교회가 아니라 함께 연대하며 다양성 속에서 일치를 추구하는 교회로 공생하고 공진화하기 위해 “서로 마주하기, 서로 배우기, 서로 이해하기”의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동시에 이를 통해 앞으로 한국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고자 합니다.


코로나 상황으로 한국교회의 뿌리깊은 문제들이 표출되고 있지만, 위기를 계기 삼아 한국교회가 새로운 변화의 길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공동의 과제에 대해 서로를 마주하여 서로를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기독교 내 상존하는 문제들을 심도있게 분석하고 협의함으로써 개선방안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아가 코로나 상황이 우리 사회에 던지고 있는 질문에 교회는 어떻게 응답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함으로 서로의 차이를 극복하고 일치로 나아가는 이 시대 에큐메니칼한 교회 운동을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NCCK 에큐메니칼 선교포럼 (2021년 1차) 

 포스트 코로나 시대, 뉴노멀과 새로운 교회

 

- 2021년 4월 29일(목) 오후 2시 
- 전면비대면 (Zoom 회의+ Youtube 생중계)

◎ 줌 회의 링크 : https://url.kr/id7j9k    (ID: 238 242 5962  암호: ncck1008) 

◎ 유튜브 생중계 링크 : https://youtu.be/CLPxGX-F_JI    

 

좌장 : 이찬석(협성대학교 조직신학교수)

 

발제1. 이지성(루터대학교 디아코니아 교양대학 교수)

루터의 시선으로 바라본 코로나 시대의 교회

 

발제2. 이찬석(협성대학교 조직신학교수)

존 웨슬리적 관점의 불이, 융섭, 글로컬

 

발제3. 이윤석(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 객원교수)

최태용의 교회에 관한 인식과 코로나 시대의 교회

 

보탬과 협력1. 송진순(이화여자대학교, 새길기독사회문화원 연구실장)

 

보탬과 협력2. 허석헌(한국민중신학회)

 

 

본 에큐메니칼 선교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