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공개특강] 기독청년학생운동 : 어제와 오늘의 끊임없는 대화!

입력 : 2021-08-31 15:12:48 수정 : 2021-09-03 16:32:06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청년위원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청년위원회에서 '기독청년학생운동: 어제와 오늘의 끊임없는 대화' 공개특강을 진행합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공개특강] 기독청년학생운동_어제와 오늘의 끊임없는 대화!

✅ 일시 : 9월 26일(일)-28일(화) 저녁 7시부터
✅ 신청 : bit.ly/기독청년학생운동특강

세상 정사와 권세가 우리를 다스리는 주요한 방법 중에서 하나가 관계를 단절하는 것입니다. 그 힘은 오늘날 관계에 있어서 세대를 갈라버렸는데요. 청년/학생들은 어른들에게 들어야 할 지혜를 듣지 못해, 고스란히 시행착오를 마주합니다. 청년/학생들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무르익어 가지만, 겪지 않을 것들도 겪으며 지치고 체념하기도 합니다.

역사는 현재와 과거 사이의 끊임없는 대화라고 하는데요. 역사를 살펴보니 기독청년학생운동을 하기 쉬웠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때그때 상황을 돌파하며 펼쳐나갔던 것이 기독청년학생운동 이었습니다.

지금, 한국 사회에서 한국 교회는 손가락질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특별히, 코로나 돌림병을 맞으며 확산의 주요한 지점에 교회과 기독교 기관이 있어서 더 그러하고요. 청년/학생들은 교회를 떠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기독청년학생운동을 펼쳐간 선배들을 모시고 지혜를 듣고자 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이어지는 기독청년학생운동의 이야기를 들으며 창조적인 운동을 이어가는 계기의 자리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NCCK #NCCK청년위원회
#기독청년학생운동 #어제와오늘의끊임없는대화 #공개특강
 
#원로에게듣는기독청년학생운동
#선배에게듣는기독청년학생운동
#현장활동가에게듣는기독청년학생운동
 
with 길위의 학교, 한국기독청년협의회, KS CF, 기독청년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