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직무대행 선임

입력 : 2023-05-18 09:17:28 수정 : 2023-05-22 15:43:27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실행위원회는 지난 4월 20일 열린 71-2차 정기 회의를 통해 이홍정 총무의 사의 표명을 존중하여 받아들이되, 총무에게 3개월 휴직을 주자는 임원회의 의견을 받아, 차기 실행위원회 회의인 7월 20일자로 총무의 사임서를 수리하기로 하고, 총무 직무대행 선임과 차기 총무후보 추천을 위한 인선위원회 구성 등 후속 조치를 위한 논의는 임원회에 일임하기로 결의한 바 있습니다.

본회 임원회는 지난 4월 25일 회의에서 서기인 이천우 목사와 대한예수교장로회, 기독교대한감리회, 한국기독교장로회 총무 중 1인으로 총무 직무대행을 선임하기로 하였고, 최종적으로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총무인 태동화 목사가 이천우 목사와 함께 공동 총무 직무대행을 맡게 되었습니다.

본회는 공동 총무 직무대행의 역할 분배를 위해 5월 16일 회의를 갖고, 이천우 총무 직무대행은 교회협 5국 중 연구개발‧협력국의 업무를 맡아 인선위원회를 비롯한 총무 선출의 모든 과정을 주관하기로 하고, 태동화 총무 직무대행은 그 외 정의‧평화국, 일치‧교육국, 화해‧통일국, 국제협력국에 속한 모든 업무를 맡기로 하였습니다. 선임된 공동 총무 직무대행의 약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천우 총무 직무대행 : 

기독교대한복음교회 익산지방회, 군산지방회 회장 역임

기독교대한복음교회 총회 선교부장 역임

군산기독교연합회 서기, 사무총장 역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회계 역임

현 정의평화위원회 부위원장

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인권센터 이사

현 전국목회자 정의평화 협의회 상임의장

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서기
현 기독교대한복음교회 넘치는교회 담임목사



◉ 태동화 총무 직무대행 : 

육군 군종목사 역임

기독교대한감리회 만나교회 부담임 목사 역임

기독교대한감리회 영등포교회 담임목사 역임

현 감리교신학대학교 객원교수

현 감리교군선교회 전문위원

현 감리교 이슬람연구원 이사
현 학교법인 배재학당 법인이사 

현 기독교대한감리회 선교국 총무

(선교국 부장, 부총무, 총무직무대리 역임) 



아울러 차기 총무 후보 추천을 위한 인선위원회는 각 회원교회와 연합기관에서 추천을 받아 구성되었고, 6월 9일 첫 회의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