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 Ecumenical Culture & Arts Festival
한국천주교주교회의(CBCK)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가 공동으로 창립한 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공동의장 이용훈 의장주교, 김종생 총무)는 다양한 그리스도교 전통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대화와 협력, 공존과 상생의 길을 모색하며 온세계의 정의와 평화, 생명 운동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는 문화와 예술을 통해 연대와 사랑,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촉구합니다. 신앙인의 신실함은 지구적 삶의 모든 부분에 협력하고 연대하는 힘으로 나타나며, 정의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위해 좋은 이웃이 되는 것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에큐아트는 사랑의 힘을 모으고 그것을 표현하여 세상을 물들이는 샘이 되기를 희망하며 올해로 5회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 제5회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
1) 주제: 오! 사.랑. _사람이 되고 자연이 되다
기후위기, 전쟁, 빈곤, 4차 산업혁명 등 혼란하고 불안한 시기에, 생명을 이어갈 수 있는 방법은 결국 서로가 서로에게 사랑이 되어주는 것. 오, 사랑이 사람을, 자연을, 이 지구를, 온 우주를 새롭게 창조하고 이어가는 우리의 힘이며 이야기임을 문화예술제를 통해 함께 함께 나누고 오늘 필요한 사랑과 생명 이야기를 만들어가기를 기대합니다.
2) 일시&장소
○ 현장 전시) 10월 11일(수) ~ 10월 16일(월) 10시~18시 / 경인미술관 1관, 2관(인사동)
○ 온라인 전시) www.ecuart.kr
3) 내용과 구성
① 오프닝 행사: 10월 11(수)일 오후 4시
② 작가 전시, 기후위기 프로젝트 전시 등
③ 온라인 전시관 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