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5회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 “오! 사랑, 사람이 되고 자연이 되다” 개최 보도에 관한 건

입력 : 2023-10-05 16:05:55 수정 : 2023-10-05 16:05:55

인쇄

한국그리스도교신앙과직제협의회


보 도 자 료

한국신앙과직제 2023-2호

수 신: 각 언론사

발 신: 한국그리스도교신앙과직제협의회

제 목: 5회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 “오! 사랑, 사람이 되고 자연이 되다”

개최 보도에 관한 건

 

1. 귀 언론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2023년 5회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 보도를 요청합니다.

3. 전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 래 -

 

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김종생 총무, 이용훈 주교/ 이하 한국신앙과직제)는 “오! 사랑, 사람이 되고 자연이 되다”라는 주제로 5회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Ecumenical Cluture&Art Festival)를 개최한다.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는 다원화된 사회에서 더불어 평화로운 사회를 지속하게 하는 가치와 에너지를 삶 속에서 마주하며 접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은 무엇일까. 종교의 건강한 사회적 역할을 위해 어떤 메시지를 어떻게 형성할 수 있을까 등 시대적 질문에 답을 찾아가는 순례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2023년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는 “오! 사랑!”을 주제로 정했다. ‘사랑’은 받아들이는 사람의 처지에 따라서 그 깊이와 색이 달라진다. 그런 점에서 일종의 종합전으로 진행되는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에 참여하는 작가들의 시선과 이해가 다채롭다. 현장 전시와 함께 온라인 전시관에서는 흔하지 않은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사랑을 주제로 한 인터뷰도 있다. 또한 다른 문화적 배경에서 태어난 젊은이들이 만나는 다양한 삶을 ‘사랑’의 눈으로 이야기한다.

 

구체적으로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는 현장전시와 온라인전시를 병행한다. <현장전시>는 경인미술관 1, 2전시관에서 ‘사랑’이라는 넓은 스펙트럼으로 세상을 성찰할 수 있는 작품들을 전시한다. 강영민(팝아트) 김기돈(사진) 김봉준(조각) 김운성(조각) 김서경(조각) 김용님(회화) 김화순(회화) 레오다브(그래피티) 박형필(조각) 이선일(회화) 이윤엽(목판) 이하(회화) 한희원(서양화가) 등 다양한 작가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특별히 기후위기 프로젝트 전시를 통해 이미 겪고 있는 기후 변화에 대한 프로젝트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전시관>에는 “연대의 홀씨”라는 카테고리를 통해 김부자 수녀, 김상근 목사, 김영주 목사, 김희중 대주교, 나창규 신부, 송기인 신부, 여혜숙 총장, 한국염 목사, 함세웅 신부 등 이 시대 삶으로 사랑을 살고 실천해오신 어른들의 영상메시지를 준비했다.

“Talk2023”에서는 ‘다문화 다종교사회, 더불어 살아가기’라는 주제 아래 샐림 래자(방글라데시), 스드카(튀르키예), 장미(북한이탈주민), 정동진(대한민국) 청년들을 초대해 “낯선(?) 청년들의 이야기마당”을 펼쳐본다.

 

한편 오프닝 행사는 10월 11일(수) 오후 4시, 경인미술관 1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이웃종교인들의 축사와 가을에 걸맞는 공연이 준비돼 있다. 많은 참여와 보도 부탁드린다.

 

앞으로도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는 다변하는 시대 속에서 그리스도교의 메시지인 사랑과 돌봄, 정의와 희망의 플랫폼이 되기를 희망하며 매해 지속할 예정이다.

 

 

-개요-

 

5회 에큐메니칼 문화예술제 Ecumenical Culture&Art Festival,

! 사랑, 사람이 되고 자연이 되다

 

 

∙ 전시일정: 10월 11일(수) - 10월 16일(월) 10:00-18:00

∙ 장소: 현장전시) 경인미술관 1, 2전시관/ 온라인 전시) www.ecuart.kr

 

오프닝 행사: 1011() 16:00, 경인미술관 1전시관

 

∙ 주최: 한국 그리스도교 신앙과 직제협의회

∙ 후원: 문화체육관광부

∙ 내용: 첨부내용 참조

 

*첨부) 포스터, 리플렛, 초대장

*문의) 한국신앙과직제 사무국장 서범규 목사(02-743-4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