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전쟁반대 긴급기도주간) 12월 18일(월)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위한 기도

입력 : 2023-12-18 11:03:23 수정 : 2023-12-18 11:52:38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화해통일위원회

전쟁반대긴급기도주간) 12월 18일(월)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위한 기도 




팔레스타인의 평화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궁핍한 자들을 위하여 신원하시며 가난한 자들을 위하여 공의를 행하시는” 주님, 가자지구에서 6000명의 어린이가 사망했습니다. 최소 1,800명이 잔해 속에서 실종 상태이고 수천 명이 다쳤으며 참혹한 환경에서 생존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공습으로 파괴된 알 시파 병원에서는 연로와 의료품 부족으로 갓 난 아이 30여명이 인큐베이터도 없이 방치되어 있다가 이집트로 대피하였습니다.

 

하나님, 당신의 아이들이 너무나 많이 희생되었습니다. 죽음에 이르고 다친 아이들, 잔해 속에 갇혀 병든 아이들, 몹시도 고통스런 트라우마 속에 살아가고 있는 팔레스타인 땅의 아이들이 수천 명에 이릅니다. 주님, 너무나 슬픕니다. 당신의 형상을 닮은 곱고 빛나는 우리의 아이들을 무분별한 폭력의 늪에서 자유하게 하옵소서. 애통해하는 모든 이들을 위해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 주께서 주신 약속의 말씀을 붙잡습니다. “어미가 자식을 위로하듯이 내가 너희를 위로할 것임이니라.”(사 66:13)

 

우리를 성령으로 이끄시어 우리를 이웃으로부터 분리시키는 장벽을 넘어서게 하옵소서. 주님, 당신의 백성이 공동의 연약함 속에서 창조적인 연대를 이루게 하옵소서. 우리가 바로 지금 여기에서 하나님 나라의 가치를 실현해나갈 수 있도록 용기를 허락하옵소서. 이 시간 당신께 간절히 구합니다. 자비로우신 주님,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소서.

 

 

2023 대림절 평화기도회

팔레스타인 가지지구의 모든 희생자들을 위한 기도문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