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인도주의적 지원] 대림절 헌금나눔 현황안내

입력 : 2023-12-18 14:19:05 수정 : 2023-12-18 14:19:35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국제위원회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인도주의적 지원] 대림절 헌금나눔 현황안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윤창섭 회장, 김종생 총무) 국제위원회(박원빈 위원장)는 지난 12월 2일(월) 대림절 팔레스타인 평화기도회를 시작으로 가자지구 인도주의적 지원을 위한 헌금나눔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12월 14일(목) 현재까지 보내주신 나눔금액은 총 11,005,000원입니다. 마음 보태어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WCC 예루살렘 현지 코디네이터에게 받은 성공회 알아흘리 병원 관련 소식에 따르면 "알아흘리 아랍 병원은 가자지구 북부의 연일 계속되는 포격과 심각한 자원 부족에도 불구하고 환자들을 치료하며 위기 상황의 최전선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2주 전 폭격으로 잠시 문을 닫았던 알아흘리 병원은 다시 문을 열고 가자시티에 남아있는 수백명의 부상자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일주일 전 잠시 휴전 된 덕분에 세계보건기구(WHO)는 가자지구 북부에서 유일하게 기능하는 의료센터로 남아있는 알아흘리 병원에 물품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전달된 물품 중에는 발전기용 연료, 마취제, 중환자실 용품, 응급 의약품, 정맥사, 수액 등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대부분 부상자는 중증으로 고도의 치료와 외과 치료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현지 소식은 수시로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기예수를 기다리는 대림절 기간, 우리 주변에 고통 당하는 이들을 기억하며 연대의 마음을 모읍니다. 팔레스타인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고 계속해서 헌금나눔 운동에 동참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팔레스타인 기도 자료: https://drive.google.com/file/d/1bXtNdl-UD_jpCa01_13Qtl7ac59po-jL/view?usp=sha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