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인도주의적 지원] 대림절 헌금나눔 현황 2차 안내

입력 : 2023-12-21 16:20:19 수정 : 2023-12-21 16:44:16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국제위원회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인도주의적 지원] 대림절 헌금나눔 현황 2차 안내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윤창섭 회장, 김종생 총무) 국제위원회(박원빈 위원장)는 지난 12월 2일(월) 대림절 팔레스타인 평화기도회를 시작으로 ‘가자지구 인도주의적 지원을 위한 헌금 나눔’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12월 21일(목) 현재까지 보내주신 헌금 나눔 금액은 총 24,980,090원입니다. 뜻과 정성을 보태어주신 모든 에큐메니칼 공동체 분들게 감사드립니다.


가자 지구 현지 상황은 계속해서 암담하기만 합니다. 지난 18일 세계보건기구(WHO) 테드로스 총장은 “가자지구 의료 시스템은 이미 무너져 내렸고, 최소한의 기능을 하는 병원마저 잃은 것은 심각한 타격입니다”, “가자지구의 36개 병원 중 3분의 1도 안 되는 병원만이 부분적으로나마 기능하고 있으며 이 중 가자지구 북쪽에 있는 병원은 단 한 곳뿐(성공회 알아흘리병원)입니다”라고 하였습니다. 

유엔 인도주의 업무 조정국(OCHA)은 지난 토요일 이스라엘군이 병원에서 철수했다고 밝혔지만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스라엘 군 불도저가 병원 밖 실향민들의 텐트를 무너뜨려 사람들이 사망하고 부상을 입었다, 사상자 수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난 목요일부터 주말까지 가자지구 통신 및 인터넷이 정전으로 중단되며 현지 인도주의적 관련 최신 정보는 제한되어 전달되었으며 정전 이후 사상자수를 제대로 업데이트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현재 10월 7일 이후 공식적으로 집계된 사망자는 18,787명, 부상자는 50,000여 명에 이릅니다.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땅에서 벌어지는 이 모든 폭력은 지금 당장 중단되어야 합니다. 계속되는 점령으로 고통당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땅의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고 인도주의적 지원(성공회 알아흘리 병원 긴급의료지원)을 위한 헌금 나눔에 참여해 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 팔레스타인 기도 자료: https://bit.ly/47aDdHt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NCCK #NCCK국제위원회
#팔레스타인가자지구인도주의적지원 #대림절헌금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