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사순절기(2월 14일-3월 30일)를 맞아 지역NCC전국협의회,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정의∙평화위원회가 매주 목요일, 전국 7개 지역에서 “민주주의의 봄을 부르는 전국 기독교 사순절 시국기도회”를 개최합니다.
사순절기는 모든 고난 받는 이들을 위해 자신을 내어주신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하고 그 역사에 참여함으로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는 시간입니다. 이 거룩한 절기에 한국교회는 우리 곁에 있는 고난 받는 이웃을 생각하며 마음을 모아 기도하고자 합니다.
사회적 약자의 최소한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법안이 거부권에 막혀 짓밟히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국회와 정부의 무관심 속에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은 500일이 다 되도록 거리의 분향소를 떠나지 못하고 있고, 10년 째 진실을 알지 못한 채 참담함과 고통 속에 살아가는 세월호 가족들은 정부를 대신해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 것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절박한 호소 한마디에 입이 틀어 막힌 채 무참히 쫓겨나는 이들이 있습니다. 검찰의 공공연한 정치개입,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핵오염수 무단 투기와 이에 동조하는 무책임한 한국 정부, 날로 고조되어 가는 한반도 전쟁위기 등 우리 사회가 겪고 있는 고통이 너무나 큽니다. 그래서 우리는 죽음을 이기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총이 고통 받는 모든 이들에게 흘러넘치기를 기원하며 기도의 마음을 모으고자 합니다. 민주주의의 봄을 부르는 우리의 기도가 죽음의 권세를 이기고 정의와 평화 생명의 은총으로 가득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는 한 알의 밀알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매주 목요일, 전국 7개 지역에서 이어질 “민주주의의 봄을 부르는 전국 기독교 사순절 시국기도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아 래 -
민주주의의 봄을 부르는 전국 기독교 사순절 시국기도회
◾ 주최 : 지역NCC전국협의회, 전국목회자정의평화협의회, NCCK 정의평화위원회
◾ 주관 : 지역NCC
◾ 일정
◦ 2월 23일(금) 11시_안양_크리스찬아카데미(매주 금요일)
◦ 2월 26일(월) 15시_전주_전주강림교회(전주시 덕진구 매봉로23)
◦ 2월 29일(목) 16시_부산_송상현 광장(부산 진구 범전동 429)
◦ 3월 7일(목) 19시_대구_포레스트홀(서대구 한전 옆 담담책방)
◦ 3월 14일(목) 미정_광주_구 전남도청 민주광장
◦ 3월 21일(목) 미정
◦ 3월 28일(목) 미정_대전(집중)
◾ 함께 기도해주십시오.
- 이태원 참사 특별법이 조속히 제정되어 159명의 희생이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 눈물의 씨앗이 되게 하소서.
- 4.16 생명안전공원이 조속히 조성되어 시대의 약자들을 품으며 기꺼이 그들의 이웃이 되어줄 수 있는 샬롬의 안전지대가 되게 하소서.
- 긴장이 고조되어 가는 한반도에 참 된 평화를 주소서.
-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를 위한 법안들이 장벽에 가로막혀 무산되지 않고 우리 사회에 깊이 뿌리내리게 하소서.
- 국민을 위한 정부와 국회로 거듭나게 하소서.
- 핵오염수 무단투기는 하나님의 창조질서에 반하는 죄악임을 깨닫고 돌이키게 하소서.
- 주님, 우리 모두와 정의와 평화 생명으로 함께 하소서.
[첨부] 공동기도문
※ 문의 : 박영락 부장(교회협 정의평화위원회, 02-765-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