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73회기 3차 정기실행위원회

입력 : 2025-07-24 10:52:39 수정 : 2025-07-30 19:50:43

인쇄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회장 조성암 대주교, 총무 김종생 목사) 73회기 3차 정기실행위원회가 오늘 2025년 7월 24일(목) 오후 1시 30분,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열렸습니다.  

회의에 들어가기 전, 개회예배에서는 서기 신태하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박동신 의장주교가 연합과 일치를 위한 기도를 하였고, 회장 조성암 대주교가 '믿음은 행동을 뜻합니다'(막 2:1-12)는 제목으로 설교하며 "실천하는 믿음"을 강조하였습니다.  

김종생 총무는 총무보고에서 현재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국내외 현실과 교회협이 진행해 오고 있는 여러 사업과 그 의미를 언급하였고, 총무 인선위 구성조차 이뤄지기 전에 총무 추천이 과열되고 있는 양상에 대한 안팎의 우려의 목소리를 전하며 "협의회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 고려하며, 에큐메니칼 운동의 외연 확대와 내부적 합의가 균형 있게 검토되기를" 간곡히 요청하였습니다. 

 

오늘 회무는 특별히 부회장인 김주연 사관이 회장 조성암 대주교를 도와 회무를 진행하였고, 지난 73회 총회에서 'NCCK 제도개혁 특별위원회'의 개혁안을 반영하여 이뤄진 헌장 개정에 따라 헌장세칙 개정(안)을 심의, 의결하였습니다. 이어서 총무 후보 추천을 위한 '인선위원회' 구성과 관련하여, 인선위원회에 구체적으로 여성과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되도록 하자는 여러 위원의 제안에 대하여 긴 시간 토의하였습니다. 추후 헌장위원회에서 헌장과 헌장세칙 개정안을 마련하여 실제적으로 인선위원회 안에 여성, 청년의 참여를 보장하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고, 7월 30일(수)까지 각 회원교회와 연합기관에서 추천을 받아 인선위원회를 구성하되, 인선 과정 안에 여성과 청년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는 과정을 포함하도록 위임하기로 하였습니다. 아울러 예산 조정에 따른 추가경정예산(안) 등도 승인하였습니다.   

 


김종생 총무는 오는 8월 10일(주일) 오후 3시 연동교회에서 진행될 세계교회와 함께 하는 8.15 한반도 평화통일 공동예배 일정을 소개하며 세계교회협의회(WCC) 제리 필레이 총무가 방한하여 설교할 예정임을 알리고,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 사업보고(2025년 4월-6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NCCK #NCCK정기실행위원회 #교회협실행위원회 #73회기3차정기실행위원회 #하나님의창조세계한몸되어기쁨의춤을추게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