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총무 박승렬 목사)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은정 목사)는 교회협 48차 총회에서 제정한 ‘한국교회 여남평등주간’을 매해 지켜오고 있습니다. UN 세계인권선언일(12월 10일)이 포함된 이 주간 동안, 성평등 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확산하기 위해 여성 인권 자료집 제작, 캠페인, 공동 예배 등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왔습니다.
올해에는 카드뉴스 형식의 ‘2025 한국교회 여남평등주간 기도카드’를 준비하였습니다. 한국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여남평등주간을 기억하며 여성 이슈를 고민하고 기도할 수 있도록, 한국교회와 사회의 현실을 수치와 통계로 살펴보고, 한국교회에 제안하며, 함께 기도하는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2025 한국교회 여남평등주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2. 주제: 한국교회 내 성평등 문화 확산 캠페인
3. 부제: 너희는 평등의 길로 예비하라! (사 40:3~4)
4. 대상: 한국교회 신앙인 여남 모두
5. 일자별 키워드
1) 12월 7일(주일): 교회는 평등한 언어를 사용하나요?
2) 12월 8일(월): 교회에도 ‘유리천장’이 있나요?
3) 12월 9일(화): 교회는 교회성폭력 근절과 예방을 위해 노력하나요?
4) 12월 10일(수): 교회는 이주 여성과 이주 배경 자녀들을 환대하나요?
5) 12월 11일(목): 기후약자, 교회는 어디까지 생각해 봤나요?
6) 12월 12일(금): 교회는 경제적 불평등을 고민하나요?
7) 12월 13일(토): 성평등한 성경 읽기 가능한가요?
* 편집 기획: 교회협 여성위원회 내 한국교회여남평등주간소위원회
* 집필진: 김은경, 김은정, 신기정, 안수경, 이희선, 최은영, 황보현
이번 여남평등주간 중, 목요일(12월 11일)에는 성폭력과 젠더 폭력이 사라지기를 기도하는 마음으로 ‘검은 목요일’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합니다. (캠페인 참여 방법 : 검은색 옷을 입고 사진 찍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ThursdaysinBlack 태그 달아 업로드하기) 이는 세계교회협의회(WCC)가 30년 이상 진행한 ‘Thursdays in Black’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를 갖습니다.
(https://www.oikoumene.org/en/get-involved/thursdays-in-black)
* 문의: NCCK여성위원회 간사 조성원 목사 (02-764-0203)
* 첨부: 카드뉴스 전체 압축파일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NCCK #NCCK여성위원회
#한국교회여남평등주간 #성평등 #젠더정의 #여성인권
#2025여남평등주간 #세계인권선언일 #ThursdaysInBlac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