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1924년 이래 한국의 그리스도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이 일치 협력하여, 하나님의 영광을 드높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널리 전하며, 성령의 인도 아래, 하나님나라를 선포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뒤를 따라 하나님의 생명, 정의, 평화를 이루기 위해 모이고 힘쓰는 하나님의 선교 기관입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널리 전파되어 이 땅에 사랑과 정의에 기초한 평화, 곧 그리스도의 평화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을 선교 사명으로 삼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일을 위해 대립과 차별을 해소하며 남북화해와 평화통일에 힘쓰고 인권을 증진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되 우선적으로 가난한 자와 억눌린 자, 소외당하는 자와 차별받는 자의 입장에 서는 예언자적 전통을 계승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창조주 하나님께서 지으신 자연세계를 보전하고, 모든 생명이 위협받지 않고 번성하도록 하기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는
모든 교회와 그리스도인들의 신앙과 신학적 전통을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며, 대화와 협력으로 일치를 모색하고, 세계교회협의회와 아시아기독교협의회, 세계 여러 나라의 교회협의회 그리고 국내의 교회연합기관은 물론 해외동포교회협의회와 지역교회협의회와도 연대하여 서로 배우고 협력하며 함께 선교하고 있습니다.
명칭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약칭: ”교회협“)

영문 명칭은 THE NATIONAL COUNCIL OF CHURCHES IN KOREA(약칭 : “NCCK”) 입니다. 
조직
성경에서 가르친 바,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삼고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하여 부르심을 받은 한국교회로서 함께 연합하여 전도, 친교, 봉사, 연구, 협의, 협력, 훈련 등 공동의 선교적 사명을 수행하기 위하여 노력하는 교단과 연합기관, 지역협의회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목적
아래와 같은 교회일치와 연합의 정신을 구현함에 있습니다. 
1. 본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정신으로 국내와 세계의 교회들과 친교를 나누며 공동으로 증언하고 봉사하도록 연합운동을 전개한다.
2. 본회는 예배와 교회일치, 선교와 봉사를 위한 연구와 협의, 훈련과 실천을 통하여 교회를 갱신하며 하나님 나라의 표징으로 살기를 노력한다.
3. 본회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연대하고 하나 되어 개인과 사회와 민족을 복음화 하는 일에 헌신한다.
4. 본회는 인간의 존엄과 하나님의 사랑과 평화와 정의가 실현되는 사회를 이룩하기 위하여 빛과 소금의 사명을 수행한다.
5. 본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참 인간회복을 위하여 한국사회와 교회를 섬기며 국가와 세계에 봉사한다.
NCCK의 심볼 설명
심볼설명
NCCK로 오시는 길
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