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CC

「쉼이 있는 교육」 운동에 동참해 주십시오.

입력 : 2017-12-08 02:37:57 수정 :

인쇄

지난 제66회 NCCK 총회에서는 회원교단과 기관 모두가 다음 세대의 건강과 신앙 교육의 회복을 위하여 「쉼이 있는 교육」 운동에 동참하기로 결의하였습니다. 쉼이 있는 교육 운동은 우리 학생들의 과도한 무한 경쟁의 문제, 심야와 휴일에도 학원을 전전하는 문제와, 특히 교회 차원에서는 주일에도 예배에 참여치 못하고 자녀를 학원에 보내는 가치 전도의 문제를 바로잡고자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각 교회 차원에서 실천 캠페인을 진행해왔고, 사회적으로는 학원일요휴무제와 심야영업단축 법제화를 추진해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국민 여론은 압도적으로 찬성을 하고 있고(KSOI, 2016) 특히 한국교회 목회자의 99%가 찬성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한국기독교언론포럼, 2015)

  이와 같은 공감대를 바탕으로 대선 때 대통령 후보들에게 공약 반영을 촉구하는 신문광고를 낸 바 있고(국민일보, 2017), 일부는 반영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교육감들과 국회의원들은 학원업계의 반발을 우려하여 소극적인 입장입니다.

  이에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을 시작하였습니다. 이 운동에 목사님, 성도님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아래 내용(예시)를 참조하셔서 인터넷 청원 링크 주소를 교인들에게 문자 메시지로 공유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문자 메시지>

 

"성도 여러분. 다음 세대의 건강과 영적 회복을 위하여 쉼이 있는 교육에 동참해 주시고, 학원휴일휴무제를 위한 국민청원에 참여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주소: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47041